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오사카 료칸 추천, 오사카 근교에 있는 교토 료칸 TOP4 교토 세이코로 료칸, 모미지야 다카오, 교마치야, 카덴쇼의 프라이빗 온천, 조식, 가격 에 대해 글을 적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오사카 료칸 추천
일본 료칸은 주로 고급 전통 숙박시설을 의미하며 온천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식 다다미방과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으며 노천탕, 대중탕등이 있거나 객실내에 프라이빗 온천이 있는 객실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이세키요리라는 일본 전통 코스 요리가 포함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일본 오사카 근교 교토 료칸 추천
일본 오사카 료칸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오사카 근교인 교토 료칸 4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오사카 근교, 교토 세이코로 료칸
일본 오사카 근교, 교토 세이코로 료칸은 기요미즈고조역 10분 거리이며, 5성급 44만원대 혹은 성수기에는 그 이상입니다.
<교토 세이코로 료칸 일본식 스탠다드 룸 후기>
교토 세이코로 료칸 위치는 교토 청수사 (도보 20분)와 시치조역에서 가까워 동선 편성에 수월하고 교토 세이코로 료칸은 1831년에 오픈한 다이쇼 시대의 고급진 옛 일본식 료칸이기 때문에 전통 료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난방은 히터로 해서 따뜻했고 다다미방은 차갑지만 분위기 있는 카페트가 찬 기운을 막아줬으며 침대는 없고 잘때 매트와 이불을 서버가 직접 손수 바닥에 깔아주어 따뜻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전통 일본 유카타 의상을 갖춘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게 서비스를 해주셔서 비싼 이유가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대중탕의 경우 교토역 인근은 천연온천이 없어 프라이빗탕은 없지만 나무로 된 대중탕이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교토 세이코로 료칸 입실한 날 16시부터 1시간 동안 자녀와 둘이서 프라이빗하게 대중탕을 즐겼는데 식사, 카이세키 석식은 가격이 있어 하기 망설였지만 주문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옛 일본 본위기를 많이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격대가 있지만 가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지만 올드한 인테리어 때문에 약간의 호불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이세키 정식(일본식 코스요리) 저녁7시부터시작하며 Take course로 19,800엔 2인, 12개의 요리와 디저트가 나옵니다.
거의 1시간 30분 동안 전통의상을 입으신 담당서버 두 분이 12가지의 음식을 순서대로 방으로 가져와 일본어로 설명을 해주며 차근차근 배식을 해주는데 깔끔한 소량의 음식으로 정갈하게 나옵니다.
교토 세이코로 료칸 석식은 튀김, 찜, 회, 무침, 국, 쓰케모노, 과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벼운 포만감을 채울 수 있습니다.
교토 세이코로 료칸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즐기는 식사라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교토 세이코로 료칸에는 지하에 대욕장, 6인 정도 함께 사용하여 일행끼리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향신료 맛이 강했지만 전체적으로 맛있었고, 메로구이, 밥, 된장국, 튀김, 후식은 홍차푸딩 같은것과 메론
담당 서버 두분 영어와 일본어 섞어서 말씀하십니다.
가격대는 있었지만 오롯이 일본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침대 쿠션은 별로였고 싱글사이즈여서 다소 좁았습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세요!
일본 오사카 근교, 교토 모미지야 다카오 산수 료칸
<교토 모미지야 다카오(타카오) 산수 료칸 후기>
간사이 미니패스로 교토를 갔었고 오사카 주유패스랑 달리 연속해서 날짜가 지나가는 게 아니라 도합 3일치를 쓸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미지야 료칸은 하나조노역이나 우즈마사텐진가와 역에서 셔틀을 운행하니 가시기 전 미리 셔틀을 신청하셔서 도착하는 시간과 역의 이름을 말씀해주세요.
모미지야 료칸은 본관(혼칸)과 별관(벳칸)이 있는데 본관이 프라이빗 온천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해서 본관으로 예약으며 본관은 좀 더 료칸보단 호텔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이번 료칸 선정의 기준으로 약간 관광료칸이 아닌 전통료칸에 가고자 했습니다.
교토 모미지야 료칸은 프라이빗 온천 이용할 수 있고, 진짜 온천수가 나오는 곳, 다다미방, 카이세키 먹을 수 있는 곳을 원했습니다.
셔틀로 10분~15분 산속 깊이 올라와서 조용하고 한적하고 공기 맑은 완전 산골 느낌인데 문명과 떨어진 숲속에 온듯이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넓은 다다미방으로 일본 전통의 유카타를 입은 서버님이 맞는 사이즈 유카타 입혀주시고 예쁘게 리본도 메주십니다.
식사는 별관에서 마련되었으며 카이세키 먹으러 별관에 가야하는데 이때도 셔틀을 타고 갑니다.
그즈넉한 풍경이 너무 좋은 곳에서 상차림을 받는데 반합 같은곳에 음식이 들어있으며 뚜껑을 열고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
카이세키가 대부분 그냥 그렇다고 해서 기대안했는데 생각보단 괜찮았고, 큰 멸치같이 마른 생선이 생각보다 맛있으며 불에 안타는 물먹은 종이냄비의 나베가 약간 싱거웠지만 맛있었습니다. 과일 후식 조금나왔습니다.
별관과 본관을 오고가는 출렁다리에서 인생샷 남기시면 되고 여기에서 보는 풍경이 너무 예쁩니다.
석식을 먹고 본관에서 돌아오니 요가 깔아있습니다.
프라이빗 온천 예약한 시간이라 바로 세면도구 챙겨 프라이빗 온천을 하러 와보니 헤어드라이기, 수건, 어메니티 다 있어서 칫솔, 치약만 챙겨오심 됩니다.
프라이빗 온천탕 시간제한 45분, 3000엔입니다. 무료 대욕장도 너무 좋았으며, 대욕장은 남녀 나뉘고 하루 단위로 남녀 욕장이 바뀝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세요!
인기가 많은 료칸이라 예약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일본 오사카 근교, 교마치야 료칸 사쿠라 우루시테이
교마치야 료칸 사쿠라-우루시테이는 시조역 10분거리, 3성급, 20만원대입니다.
교토역에서 숙소 근처까지 한번에 오는 버스도 몇개 있고 버스에서 내려서 캐리어 끌고 7분 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청수사랑도 가깝고 교토역에서도 멀지 않고 백화점, 시장도 가까워 위치가 좋은 료칸입니다.
고베 교마치야 료칸 사쿠라 우루시테이는 일본식 다다미방으로, 개인 유카타를 제공, 목욕탕(대욕장)이 있으며 서버들과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고 기모노 대여도 할 수 있습니다.
외관부터 대나무랑 전통 가옥 스타일의 교토 료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교마치야 료칸 체크인 및 룸컨디션
다만 체크인을 빨리 하셔야지 늦게 하시면 조식도 프라이빗 온천도 빨리 마감될 수 있어 체크인 시간 오후3시에 맞춰 체크인 하시면 좋습니다.
조식 07:30-10:00am이며, 체크인할때 내일 조식을 미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짐 가방은 직원분들이 가져다 주시며 체크인을 하고 방을 안내해주십니다.
카드가 아닌 키를 꽂아주면 불이 들어 옵니다.
체크인 카운터에 일회용품이 담겨져 있는 바구니가 있는데 일회용품이 방에 이미 다 구비되어 있어서 모자란 부분만 들고 오시면 됩니다.
저희가 예약한 방은 복층으로 되어있는데 계단으로 올라가면 쉴 수 있는 작은 소파와 책상이 있음 아침에 차 한잔 하기 좋고 바로 옆 창문으로 나갈 수 있으며 아담한 개인 정원도 있습니다.
슬리퍼도 마련되어 있어 나갈 수 있고 방옆에 계단 밑 공간에 이불장으며 미닫이 문을 열면 이불과 베개가 있습니다.
다다미방에 상과 의자가 있는데 잘때는 토퍼도 있고 이불을 직접 깔고 자면 됩니다. 고급 료칸은 잠자리가 다 마련되어 있는데 여긴 직접 깔아야합니다.
침구류 위생 상태도 좋고 히터도 잘 나와서 따뜻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교마치야 료칸 시설, 프라이빗 온천
교토 료칸 교마치야 사쿠라에서는 기모노도 빌려주고 다양한 이벤트도 있었으며 기본적인 어메니티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로비 한켠에는 다른 여행자분들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테이블 자리가 여러군데 있었으며 중저가의 일본 특유의 분위기의 숙소라 서양인들이 많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숙소이며 조식 제공, 프라이빗 배스, 다다미방, 친절하고 영어 유창하신 직원들이 많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1층 로비에 넓은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조식을 먹으며 되시며 좌석이 많고 인테리어도 일본 느낌이 물씬 나오 예뻐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수건 넉넉히 준비되어 있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일회용치약, 칫솔, 기타 일회용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프라이빗 배스는 들어가면 수건과 일회용품이 준비 되어 있었고 탕에 미리 물 다 받아주셔서 옷 벗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샴푸, 린스,바디워시 다 준비되어 있으며 프라이빗 배스 이용시간이 40분이며 반신욕 즐기시기에 너무 좋습니다.
5성급 호텔 못지않게 서비스가 너무 좋고 교토 일본풍 숙소에 머물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체크인을 빨리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교마치야 료칸 사쿠라-우루시테이에는 3명이 가능한 숙소가 있으며 재패니스 스타일룸 3인 1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세요!
일본 오사카 근교, 교토 아라시야마 온센 카덴쇼
교토 카덴쇼 온천은 교토 아리시야마 부근 고급 료칸이며 Ebisuya역 10분 거리입니다.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숙소로 유명한 교토 카덴쇼 온천 위치는 아라시야마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멋진 풍경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본 전통 의상인 유카타를 착용할 수 있으며 체크인 시 료칸 1층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골라 입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객실에 들어가면 넓고 아늑한 분위기에 다다미방이 있으며, 깔끔한 욕실과 기본적인 어메니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토 카덴쇼 온천의 최고의 장점인 대욕장뿐만 아니라 5가지 다양한 스타일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온천들은 불이 켜지고 꺼지고로 이용할 수 있냐 없냐 보시면 되는데 불이 꺼진 온천들을 이용하실 수 있고 문을 잠글 수 있기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불이 켜져 있으시면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불이 꺼지면 들어가서 문을 잠그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따뜻한 물에서 온천을 즐기고 나오면 무료 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 근교 온천 교토 카덴 쇼에는 조식과 석식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고급 가이세키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세요!
마치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오사카 료칸 추천, 오사카 근교에 있는 교토, 교토 세이코로 료칸, 모미지야 다카오, 교마치야, 카덴쇼 비교에 대한 글을 적어봤습니다.
여행을 길게 가시는 분들은 교토 근교 일일 투어도 생각해보세요~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 3곳까지 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아마노하시다테, 이네 후나야, 미야마 가야부키노사토를 버스 투어로 편히 갈 수 있습니다.
kkday 예약시 쿠폰코드: LINKJP5 넣으면 5% 할인됩니다.
[ 1인이어도 출발 보장] 교토 근교 일일 투어|아마노하시다테 & 이네후나야 & 미야마 가야부키노사토 (오사카 출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