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앱 10가지 (도쿄 맛집 지도 공유)에 대한 글을 적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일본 여행 필수 앱, 구글 지도+트리플
구글지도로 나만의 지도 만들기
첫번째는 구글지도입니다. 구글 지도는 일본 여행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여행에서도 필수적인 어플입니다.
구글맵은 기본적으로 바로바로 검색을 해서 길 찾기를 할 때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여행을 가시기 전에 가고 싶은 관광지, 맛집, 쇼핑몰 등을 모아서 경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PC에서 설정하셔야 하며 앱에서는 설정할 수 없지만 구글맵 어플과 연동되어 미리 해놓으면 굉장히 편리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구글 맵에서 아래 그림처럼 [3줄 아이콘]을 누르고 아래 [저장됨]을 클릭합니다.
목록, 라베일 지정됨, 방문한 장소 옆에 있는 [지도]탭을 클릭합니다.
맨아래 하단에 [지도만들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목없는지도]라는 제목으로 만들어지는데 여기에 제목없는지도를 더블블릭하시면 지도 제목을 ‘일본 도쿄 여행 지도’ 등으로 변경할 수있습니다.
[레이어 추가]를 선택하여 제목없는 레이어를 더 만들고 원하는 항목 관광지, 맛집, 쇼핑 등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가고자 하는 장소를 분류하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알아보기 쉽게 아이콘과 색깔도 다양하게 바꾸실 있고 가고자 하는 위치들의 미리 동선 들을 다 그려 놓을 수 있어 잘 활용하시면 여행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는 레스토랑 이름이라면 미리 한글로 이름도 변경하고, 카메라 모양을 선택하면 사진과 함께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지도는 레이어 추가 옆 공유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만든 지도를 보낼 수 있어 일행 등과 일정을 공유할 때 굉장히 편리합니다.
해외여행 필수 어플 트리플 앱 적극 활용하기
구글지도에서 PC로 경로를 설정하기 힘드신 분들은 트리플앱을 추천드립니다.
트리플 앱으로 항공권예매부터, 숙박권 예매, 액티비티 예매까지 전부 가능하며 가기 전 일본 등 세계 나라의 도시 정보, 날씨 정보, 맛집 정보 등을 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와 연동되어 경로까지 알려주고 가계부도 쓸 수 있어 파워 J를 지향하신 분들이라면 까셔야 할 필수앱입니다.
그리고 트리플의 또 좋은점은 각 지역의 여행 명소를 추천해 주고, 다녀오신 분들의 광고 없는 솔직한 후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플의 가장 유용하고 좋은 기능 중 하나는 길찾기 기능입니다.
내가 있는 위치에서 일정 중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선택하면 도보로 현재 위치에서 지하철역까지 몇분, 몇미터를 가야하고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구글처럼 알려줍니다.
또한 지하철 몇 정거장까지 몇분 이동처럼 시간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쉽게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길 안내가 꽤 정확했고 가장 빠른 환승을 위한 승차 위치도 나와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플에서 또 좋은 점은 같이 여행 가는 일행을 초대해서 여행 계획을 같이 세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스팟들을 다 추가해놓고, 위치별로 정리하기 하면 효율적인 위치로 경로를 다시 정리해줘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 어플입니다.
2.일본 여행 필수 앱, 파파고
다른 나라 언어를 못하는 사람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파파고입니다.
다른 어떠한 번역기보다 사용하기 편하고 속도도 빠른 편이라 일본 여행 및 다른 해외여행의 필수 앱입니다.
파파고에서는 내용을 입력하여 다른 나라 언어로 바꿀 수도 있지만 여행 갔을 때 음성으로 하시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합니다.
맨 위의 번역할 언어를 설정하고 음성을 누르신 후 마이크 표시를 하여 말하면 일본어와 같은 해당 언어로 바꿔줍니다.
두 번째란에 있는 대화기능을 이용하시면 실시간으로 일본어와 한국어를 번갈아가며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이미지 기능은 이미지 스캔해서 번역하는 것입니다.
구글렌즈와 비슷한 기능이며 구글렌즈를 따로 깔 필요없이 파파고만 있으면 메뉴판 번역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잇푸도라멘 메뉴를 찍어봤습니다. 한국어 메뉴판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쉽게 메뉴를 파악하여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3.일본 여행 필수 앱, Travel Japan Wifi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지하철은 물론 대형 쇼핑몰 등에서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고 어떤 신호가 사용하기 안전하고 빠른지 제대로 알 수 없습니다.
일본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공공 무료 와이파이를 찾기 위해서는 Travel Japan Wifi어플만 설치하면 됩니다.
한국어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일본 주요 역과 공항, 스타벅스, KFC, 돈키호테, BIC Camera등 다양한 점포는 물론 일부 버스 또는 지하철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Wifi는 점포별로 인증이 필요하지만 Travel Japan Wifi를 사용하면 그런 번거로움 없이 자동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JITO Website와 연계되어 다양한 관광정보와 최신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JITO Website는 일본 관광청에서 제공하며 관광지 정보, 최신뉴스, 이벤트, 교통 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언어가 제공되어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확인하기 편리한 어플입니다.
4.일본 여행 필수 앱, 스이카 잔액리더
스이카 잔액 리더는 일본 여행시 스이카(SUICA), 이코카(ICOCA)와 같은 일본 교통카드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편리하게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본 지하철 교통카드, IC 교통카드들의 잔액조회와 거래내역, 승차차위치도 표시 가능하며 기타 열차카드와도 호환이됩니다.
한국어로 된 일본 교통카드 NFC 리더 앱이며 NFC기능을 켜고 휴대폰 뒷면에 스이카, 이코카 등 교통카드를 대면 잔액과 사용한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이카(Suica)를 비롯하여 파스모(Pasmo), 이코카(ICOCA)를 포함한 일본의 여러 교통카드로 최근 20건의 거래내역과 남은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구글 지도를 이용하여 거래내역의 승하차역 위치도 표시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일본 여행 필수 앱,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및 트래블로그는 앱을 설치하여 집에서 본인 인증 절차 후 은행 계좌와 연결하여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충전 후 환전할 수 있는 앱입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는 원화를 엔화로 환전할때 환전 수수료가 없으며 트래블월렛 및 트래블로그 카드로 일본에서 결제 시 결제 수수료도 없습니다.
트래블로그는 세븐 ATM기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하실 수 있으며, 트래블월렛은 이온 ATM기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길거리 작은 노점 등 일부 상점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이 잘 되었으며 결제 수수료도 없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븐 일레븐은 편의점이 많아서 ATM기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이온 ATM기(쨍한 분홍색 ATM기)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되도록 공항에서 일본 여행에 필요한 현금을 찾아 오시길 바라며 나리타 공항, 하네다 공항 트래블월렛 ATM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리타 공항으로 오시는 분들은 1터미널 짐찾는 곳(B5/B3 구역) 바로 앞에 있으며 입국장에서 들어오는 방향 말고 반대편에 핑크색 이온 ATM기계가 위치해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 세관신고 바로 옆 남자화장실 옆에도 핑크색 이온 ATM기가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으로 도착하시는 분들은 입국심사를 모두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 우측, 바로 화장실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국제선 제 3터미널, 2F 도착 로비, 케이큐전철 표사는 곳에 있습니다. (새벽5시-24시까지 이용가능)
일본 하네다공항 세븐 ATM기는 2군데라 또 한군데는 1F 도착 로비, 하네다 국내선 제1터미널 만남의 광장-북쪽 27번 게이트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international Card를 눌러주고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최소 1000엔부터 수수료 없이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6.일본 여행 필수 앱, JAPAN TRAVEL NAVITIME
나비타임 혹은 내비타임은 사용할 일본 교통 패스권을 적용해서 교통편과 소요시간을 확인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더 많은 기능이 있지만 그외의 기능은 유료입니다.
이 앱은 교통편과 소요시간 정보 뿐 아니라 명소, 레스토랑, 이벤트를 포함한 인기있는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관심사와 선호도에 따라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비타임 어플에서 경로를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위의 출발지를 적고 밑에 목적지를 적습니다.
예를 들면 출발시는 간사이쿠코,간사이공항 그리고 목적지는 우메다라고 적고 밑에 여행자 패스/티켓 목록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교통패스를 검색하셔서 적용하시면 교통편과 걸리는 시간, 환승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에서 가장 가까운 시간에 출발하는 열차들을 이렇게 쭉 검색을 해주고 1,2,3 등을 클릭하시면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나비타임의 또 편리한 기능은 대략적인 택시 등의 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 맞춤 옵션에서 택시만 선택하면 대략적인 택시 요금과 택시로 걸리는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 환전, ATM기, 화장실, 편의점 등을 찾을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일본 여행 필수 앱, 일본 여행 필수 앱, klook
일본 도쿄 가실때 클룩을 통해서 도쿄 교통패스 등 각종 입장권 예약들을 많이 예약하실 때 클룩앱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클룩으로 예약한 바우처 QR코드 확인하여 PDF파일로 보기 하시면 데이터 속도가 느려도 빠르게 바우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일본 도쿄 여행 필수 앱, 도쿄 디즈니 어플
도쿄 디즈니 랜드, 디즈니 씨를 이용하시는 분에게 필수로 필요한 앱입니다.
도쿄 디즈니리조트 앱을 먼저 설치하시고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가시고자 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둘다 갔지만 여기서는 디즈니 씨를 예로 설명해보겠습니다.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클룩이나 kkday등을 통하여 구매하신 티켓 바우처를 스캔 하여줍니다.
이 스캔 티켓은 디즈니 근처에서 활성화 되며 한 분이 QR 두개를 모두 스캔한 다음 다른 한분을 초대하면 나중에 DPA, 패스권 끊을때 더 빠르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DPA 결제시에는 카드 정보의 기입이 필요하며, 해외 결제 가능 실물카드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결제 오류가 다소 잦은 편이니 현장 DPA결제의 위치도 알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디즈니 어플에서 그외 40주년 기념 무료 패스도 2시간마다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내에 안가시면 취소되니 꼭 정해진 시간내에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디즈니 씨 DPA는 소어링으로 40주년 패스로 인디아나 존스를 했습니다.
디즈니 어플에서는 어트랙션의 지도는 물론, 웨이팅 시간, 이 어트랙션의 키제한 등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활용하여 식당 메뉴를 미리 보고 모바일 예약을 하실 수도 있으니 미리 가시기 전에 메뉴와 가격들을 보시고 가실 곳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파파고를 연동하여 사용하면 일본어로 나오는 메뉴도 번역하여 쉽게 어떤 메뉴인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9. 일본 여행 필수 앱, Payke
바코드 읽어주는앱 Payke은 바코드를 읽으면 어떤 상품인지 정보가 나오는 앱입니다.
대부분의 공산품은 다 인식이 가능하며 한국어 기능도 지원되어 편리합니다.
이렇게 상품에 대한 설명 상품 정보도 상세히 나오고 어떤 성분으로 되어있는지 자세히 나오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나 슈퍼에서 물건 살때 진짜 편리하니 페이크앱까지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일본 여행 필수 홈페이지, 자란넷
자란넷에는 등록된 숙소가 많고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기때문에 현지인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란넷 어플은 한국에서 이용하실 수 없지만 자란넷 홈페이지를 통해 렌터카, 액티비티, 온천, 체험 활동 등을 현지인들처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어 버전으로 하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한 경우가 있는데 사용하기 어려워 한국어 번역 버젼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전역의 호텔, 온천, 렌터카, 액티비티, 체험활동 등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많고 일본 현지인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어플이 안되지만 알려드립니다.
일본 여행 시 렌터카를 이용하실 분들은 자란넷으로 예약해보세요.
마치며
오늘은 일본 여행 필수앱 TOP10, 구글지도, 파파고, Travel Japan Wifi, 스이카 잔액리더,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나비타임, 디즈니 리조트 앱, 클룩, 자란넷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