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정보, 화이트샌듄,레드샌듄, 용과농장, 피싱빌리지, 요정의 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를 화이트샌듄, 레드샌듄, 용과농장, 피싱빌리지, 요정의샘 순으로 적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무이네 사막투어

무이네 사막투어를 가는 방법은 호치민에서 무이네 가는 방법 그리고 나트랑에서 무이네를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트랑에서 무이네 사막투어를 가는 프라이빗 밴, 슬리핑 버스, 단체 버스 이용 방법등이 있습니다.

몽키트래블, 현지업체, 네이버 카페 베나자 단체 투어, 슬리핑버스 온라인 예약사이트 등 다양한 업체들에 대한 가격 정보와 비교글을 자세히 적어놓았습니다.

나트랑 출발 무이네 사막투어 업체별 가격 비교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무이네 사막 투어는 지프를 타고 투어를 하는데 알록 달록 지프들이 있습니다. 지프의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업체도 있고 랜덤으로 정해지는 업체(베나자)도 있습니다.

지프색이 대체로 쨍해서 여성분들은 하얀색 계열의 밝은색 원피스나 하늘하늘한 긴 바지와 블라우스 종류를 입으시면 예쁘게 사진이 나옵니다.

모래 바람이 심하게 부니 선글라스는 필수로 챙기셔야 하고 모자, 머리끈, 선크림은 필수 입니다.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화이트 샌듄 (White Sand Dune)

코스마다 순서는 다르지만 선라이즈 투어 시 일출을 보기 위해 제일 먼저 화이트샌듄으로 갑니다.

화이트 샌듄 일출이나 일몰 시 멋진 실루엣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 샌듄에 도착하면 지프에서 내려 모래 언덕을 걸어 올라가거나 ATV를 타고 가야합니다.

최근에는 지프 투어 기사님에게 돈을 조금 더 지불하면 지프가 사막으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지프에서 사진을 찍기 원하시는 분들은 업체별로 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래 바람도 심한데다 앞도 잘 보이지 모래 언덕이라 이동이 힘들기 때문에 지프 및 ATV를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ATV는 1인당 30.000동으로 한화 약 16,000원정도 입니다. 2인이 기사님과 함께 타는 경우도 있고 1인이 기사님과 함께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출과 함께 화이트 샌듄에서 ATV타기

ATV가 달리는 속도가 워낙 빨라서 롤러코스트를 타는 것처럼 스릴이 넘치고 특히 모래 언덕 꼭대기에서 내려 올때 자이로드롭을 타고 떨어지는 것 만큼의 스피드를 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연세 많으신 부모님, 혹은 척추 안좋으신분들은 ATV기사님에게 꼭 천천히 가달라고 부탁하셔야 합니다.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레드샌듄 (Red Sand Dune)

화이트 샌듄에서 레드샌듄까지는 지프를 타고 30분 정도 가야합니다.

무이네 화이트 샌듄과 레드샌듄까지 거리, 이동시간

지프차에서 내려 언덕을 올라가면 (ATV가 없어 걸어서 5분정도 올라가야함) 여러 명의 썰매 빌려주시는 분들이 호객행위를 합니다.

썰매라기 조금 그런… 그냥 비닐 판대기 같은 것이며, 썰매 가격은 20만동부터 시작해서 5만동 심지어 1만동까지도 천차만별입니다.

5만동~1만동으로 협의하며 썰매를 빌린다고 해도 옆에서 타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등, 짐을 또 들어주는 등의 서비스를 하며 팁(2만동정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짐을 맡길때 분실의 위험이 있으니 되도록 짐은 직접 들고 가시고 지갑은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레드 샌듄은 선라이즈 투어보다 선셋 투어시 사진이 예쁘고 더 멋지게 잘 나옵니다.

무이네 레드샌듄 선셋 전경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용과농장 (Dragonfruit farms)

무이네 사막투어 시 용과 농장은 코스에 포함된 투어가 있고 아닌 투어도 있습니다. 용과 농장이 포함된 투어에서는 보통 화이트 샌듄에서 레드 샌듄을 가기 전에 들르는 곳입니다.

용과 밭 사이사이에서 포즈를 취해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용과의 빨간 색감과 용과 줄기의 초록색 그리고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색감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용과를 시식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유료로 용과를 구입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코스에 있는 용과밭에서 가이드님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피싱빌리지(Fishing Village)

피싱빌리지는 작은 어촌 마을을 구경하는 코스인데 어촌 마을이다 보니 생선 비린내가 많이 나서 요즘은 생략을 많이 가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무이네 마을과 해변 리조트 구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어서 이리 가도 저리 가도 오고 갈 수 있어 요정의 샘에서 가기도 하고 레드 샌듄에서 바로 가기도 합니다.

피싱빌리지에서는 무이네 전통배인 ‘퉁’이나 어망을 손질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 등 어촌마을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피싱빌리지에 오는 건 특이한 모양의 배들이 점점이 떠 있는 이 바다풍경을 보고 그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고 오기때문에 10분 정도만 머무르면 됩니다.

무이네 사막투어 후기 요정의 샘(Fairy Stream)

요정의 샘은 신발을 진입로 옆에 있는 신발장에 벗어 놓고 맨발로 들어가야 합니다. 따로 보관함이나 관리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비싼 신발을 신었다면 손에 들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원래는 입장료가 없었는데 현재는 15,000동 (약 한화 750원)의 입장료가 있으며 입장료가 투어에 포함된 투어도 있고 따로 내야하는 투어도 있으니 포함 여부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를 구매하셔야 하는 경우 저 하얀색 부스(맨 오른쪽)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초입에 과자랑 과일 모자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망고 주스를 먹을 수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보통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지며 시간을 보시고 천천히 어느 정도 걷다가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요정의 샘은 황토 시냇물이 흘러내리는 양옆으로 초록색의 수풀이 우거져 있고, 석회석 같은 하얀 바위벽이 기괴한 형상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신비로운 느낌을 내며 베트남의 그랜드캐년이라고도 불립니다.

암석들이 깎인 부분을 보면 붉게 보이고 붉은 모래가 오랜 세월 굳어서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하얘져서 어떤 부분은 붉은 황토색으로 또 어떤 부분은 희게 보입니다.

맨발로 걷기때문에 다 걷고 나오면 발 씻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요정의 샘까지 코스를 마치면 무이네 사막 지프투어가 끝나고 식당에서 밥을 먹고 다시 프라이빗 밴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나트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무이네 사막 투어 맛집

신밧드케밥( Restaurant SINDBAD)

신밧드케밥은 무이네에서 많이 알려지고 불호가 거의 없는 맛집입니다. 케밥도 맛있는데다 가격도 저렴하여 무이네 사막 지프투어시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베나자의 경우 제휴하여 신밧드케밥을 투어 마지막 장소로 거의 지정하여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케밥도 맛있지만 브루케스타도 맛있는 편이고 가격도 케밥과 같이 50.000동(한화 약 2700원정도)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맥주가격은 Sigon special 1 병에 28.000동, Sigon larger 1병 23.000동입니다.

무이네 사막 투어 후기를 마치며

오늘은 무이네 사막투어 화이트샌듄, 레드샌듄, 용과농장, 피싱빌리지, 요정의 샘 등 코스별로 후기 및 필요한 준비물, 입장료 등의 정보를 적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